이제 수능이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은데요.
2023학년도 대학수능시험 수능일은 11월 17일 목요일입니다.
보름정도 남은 지금 부담감과 떨림으로 잠을 쉬이 이루지 못하는 고3 여러분들 정말 많이 있을 것 같아요. 학부모님들도 옆에서 긴장되는 마음은 같으실텐데요. 이제는 무엇보다 체력과 컨디션 관리가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숙면을 취하고 영양을 제대로 섭취해야겠지요. 이 때 조금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꿀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암막 커튼
햇빛을 완전히 차단해 주는 암막 커튼은 무엇보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창문 사이로 들어오는 가로등 불빛이나 밖에서 나는 소음들이 방해요소가 될 수 있는데 암막 커튼은 많은 부분을 차단해줍니다. 단열이 약한 구축 아파트나 빌라 혹은 주택에서의 우풍으로 감기에 걸릴 수 있어 이를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암막 커튼을 설치할 때에는 창문을 넉넉하게 덮어야 효과가 있으며 단열에 취약한 공간에는 창문만 가리는게 아니라 벽면 전체를 가려야 확실하게 효과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요즘 인터넷으로 저렴한 기성 암막부터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으니 잠 못 이루는 수험생 자녀 분이 있다면 암막 커튼 꼭 설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TV나 디지털 시계 같은 전자 제품의 미세한 빛도 숙면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취침 시엔 모든 전원을 OFF 하시기 추천드립니다. 암막 커튼을 설치하는 것이 쉽지 않다면 간편하게 안대도 추천드립니다.
2. 경추 베개, 바디필로우
잠의 퀄리티를 좌우하는 베개. 여러분은 어떤 베개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어깨부터 목, 머리의 라인에 맞춰 가운데 부분이 납작하게 들어간 경추 베개는 다른 베개에 비해 확실히 숙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저희도 얼마전 온 식구가 경추베개솜으로 교체해보았는데 남편도 아이들도 훨씬 편하고 좋다고 하는걸 보니 바꾸길 잘한것 같습니다.
경추베개 뿐 아니라 숙면을 위해 꼭 추천드리고 싶은 아이템은 바로 바디필로우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자세로 주무시나요? 저는 옆으로 몸을 돌려 누워 자는 편인데요. 왼쪽으로 돌아서 자는 것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때 바디필로우나 대형 인형을 안고 자면 더욱 안정감을 줄 수 있으니 꼭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비염이나 알러지가 심한 아이들에게는 순면 제품의 심플한 바디필로우를 추천드리지만 그렇지 않고 아기자기한 소품을 좋아할만한 10대 친구들에게는 극세사 모찌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과 자꾸 만지고 싶은 말랑쫀득한 텍스쳐, 기분을 릴렉스 해줄 수 있는 귀여운 캐릭터 인형이라면 더 좋지 않을까요? 평소 수험생 분들의 취향을 고려한 스타일로 깜짝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3. 극세사 파자마, 극세사 무릎 담요
부들부들한 촉감에 예쁜 디자인의 파자마는 기분을 한결 좋게 합니다. 긴장감이나 불안감을 잠재우는데는 신경을 다른 곳으로 바꿔주는것이 도움이 되지요. 평소 자녀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캐릭터의 잠옷으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게 어떨까요?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아이템은 학교 교실이나 학원, 그리고 수능일 시험장에서 정상적인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극세사 담요입니다. 사람이 긴장을 하거나 불안할 때 체온이 급격히 내려가 심박수가 빨라지는 현상이 오는데요. 이때 담요로 몸을 감싸주면 체온을 정상적으로 회복해 컨디션을 되찾을 수 있으니, 꼭 잊지않고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팔을 끼워넣는 망토형 담요, 똑딱이 단추가 있어 어깨에 걸치기 좋은 담요, 두툼한 양털로 보온성을 올려주는 따뜻한 담요 등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보온성도 좋은 제품으로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숙면을 도와주는 방법으로는 루이보스 차, 대추차, 따뜻한 우유 한 잔, 잠자기 전에 족욕하기, 아로마 오일로 긴장감 풀어주기, 틈틈히 산책하거나 햇빛쬐기 등을 참고하여 평소 컨디션과 건강을 잘 유지해 그동안 열심히 달려온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 좋은 성과 있기를 바랍니다.
2023학년도 수험생 여러분들과 가족 분들 모두 응원합니다. 화이팅!!
댓글